본문 바로가기
-->
생활꿀팁정보

우체국 등기조회 간단 5분 정리

by 돈나방 2020. 11. 7.

하루가 바쁜 사람들에게 수많은 업무들을 일일이 찾아다니면서 일을 처리하기에는 많은 어려움이 있는 시대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수많은 일들을 인터넷에서 온라인으로 처리가 가능한데요 오늘은 우체국 등기조회하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려고 합니다. 간단하게 조회가 가능하기 때문에 스마트폰이나 인터넷이 가능한 컴퓨터라면 어디서든지 조회가 가능합니다.

 

 

우체국 등기조회우체국 등기조회

 

 

요즘 코로나 19로 사회적 거리두기를 시행하면서 비대면업무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그만큼 온라인에서 할 수 있는 일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등기를 조회하는 서비스는 코로나 19 이전부터 제공되어 왔지만 이제는 더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게 된 서비스이기도 합니다.

 

 

 

우체국 등기조회 간단 5분 만에 하는 방법

 

1. 우체국 홈페이지 접속

 

우체국 등기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제일 먼저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야 합니다. 당연한 말이겠지만 우체국 홈페이지에서 하는 것이 제일 안전하고 빠르게 진행을 할 수 있습니다.

 

 

우체국 등기조회

 

https://service.epost.go.kr/iservice/usr/trace/usrtrc001k01.jsp

 우체국 등기를 조회할 수 있는 주소입니다. 해당 주소로 바로 조회가 가능한 페이지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2. 등기번호, 전화번호/영수증번호 입력

 

등기번호 또는 전화번호, 영수증번호영수증 번호 중에서 하나를 선택을 하여 조회를 시작합니다. 등기를 보내거나 받을 등기의 번호를 입력하여 조회가 가능하며 보낸 물건에 입력한 전화번호나 계산하고 받은 영수증 번호가 있어도 조회가 가능하기 때문에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우체국 등기조회

 

 

3. 우체국 등기조회 내용 확인

 

원하는 정보로 입력을 하였다면 등기의 내용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본정보와 함께, 현재 진행 중인 배송상태, 발송일, 보내는 사람, 받는 사람, 연락처, 주소 등의 다양한 정보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국제 우편(EMS) 배송 조회도 해당 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오른쪽의 메뉴에서 국제우편배송 조회 메뉴를 선택을 한다면 우체국 등기조회와 같은 EMS(등기) 번호로 조회가 가능한 입력창에 번호를 입력하여 조회를 하면 됩니다.

 

 

우체국 등기조회

 

외국의 인터넷 홈페이지까지 제공을 하기 때문에 [외국의 인터넷 홈페이지를 이용한 EMS 행방조회]에서 원하는 국가를 선택하여 조회를 하면 될 거 같습니다.

 

 

 

4. 우체국 상담 문의

 

등기 조회를 통해서 조회를 하였으나 해당 정보를 확인하지 못하였으면 우체국 전화 상담문의 롤 통해서 상담을 할 수 있습니다.

 

우체국 전화 상담번호 : 1588 - 1300

상담 시간 : 평일 09:00 ~ 18:00, 토요일 09:00 ~ 13:00

 

 

우체국 등기조회우체국 등기조회

 

 

 

우체국 등기우편 가격, 택배 가격

 

 

우체국 등기조회 우편의 가격은 2020년 7월부터 가격이 상승을 하였는데요 5g 초과 25g의 규격 일반 등기통상 우편입니다.

 

1. 우체국 등기우편 요금

 

2020년 7월 1일 이전에는 일반통상 우편요금 380원, 등기 취급 수수료 1,800원 합계 2,180원을 지불해야 했지만 2020년 7월 1일 이후에는 가격 인상으로 일반통산 우편요금 380원, 등기취급 수수료 2,100원 합계 2,480원으로 300원이 인상되었습니다.

 

우체국 등기조회

 

 

2. 우체국 택배 요금 

 

우체국 택배의 가격 또한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실 텐데요 가격을 알아야 선불로 붙이게 되는 금액을 따로 책정할 수 있기 때문에 미리 계산하기 쉽도록 확인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우체국 등기조회

 

 

우체국 택배 또한 2020년 7월 1일 기준금액으로 새롭게 개편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우체국 택배를 이용해야 하는데 주의해야 하는 사항이 있습니다. 

 

 

우체국 택배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중량은 최대 30kg 이하여야 하며 크기는 가로세로 높이의 합이 최대 160cm 이하여야 한다고 합니다. 또한 한 변의 높이는 최대 100cm 이내로 포장을 하여야 택배 발송이 가능합니다.

 

 

 

우체국 등기조회우체국 등기조회우체국 등기조회

 

 

그리고 당일 특급 우편배달은 최대 중량 20kg 이하, 최대 높이의 합은 120cm 이내로 포장을 해야 발송이 가능합니다. 또 한 가지 주의사항으로 일반소포는 등기소포와 달리 기록 취급을 하지 않아 분실 시 손해배상이 되지 않는다고 하니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우체국 등기조회우체국 등기조회우체국 등기조회

 

 

지금까지 우체국 등기조회 간단 5분 정리 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인터넷 온라인으로 매우 간단하게 조회가 가능하기 때문에 쉽게 사용할 수 있겠습니다. 등기를 보낸 물건의 등기번호와, 전화번호, 영수증 번호만 알고 있다면 쉽게 처리가 가능하다고 하니 꼭 미리 확인을 하시기 바랍니다. 

 

 

2020/11/05 - [생활꿀팁정보] - 생일축하 메세지 문구 감동적인 글 BEST 7

 

생일축하 메세지 문구 감동적인 글 BEST 7

인생을 살아가면서 생일은 사람들에게 1년에 한 번씩 찾아옵니다. 그리고 주위에 사람들이 많이 있다면 한 달에 몇 번씩은 생일 축하 메시세지를 보내는 사람들도 많이 있습니다. 이렇게 많은

ehsskqkd1.tistory.com

 

2020/11/04 - [생활꿀팁정보] - 휴면계좌 조회 사이트 민원24

 

휴면계좌 조회 사이트 민원24

현재 살아가고 있는 사람들에게는 각자마다 재산을 관리할 수 있는 계좌가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휴면계좌 조회 사이트와 조회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자신의 재산을 관리하고 축적하기

ehsskqkd1.tistory.com

 

 

2020/11/04 - [생활꿀팁정보] - 공기정화식물 공기청정기 대용 추천 BEST 5

 

공기정화식물 공기청정기 대용 추천 BEST 5

 5계절이 변하면서 공기가 변하고 있습니다. 여름에서 가을로 가는 시점에서 미세먼지들이 다시 많아지고 있는데요 코로나 19로 가정생활이 늘어나면서 실내 공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

ehsskqkd1.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