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생활꿀팁정보

공기정화식물 공기청정기 대용 추천 BEST 5

by 돈나방 2020. 11. 4.

 5계절이 변하면서 공기가 변하고 있습니다. 여름에서 가을로 가는 시점에서 미세먼지들이 다시 많아지고 있는데요 코로나 19로 가정생활이 늘어나면서 실내 공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공기정화식물 공기청정기 대용 추천을 하려고 합니다. 공기청정기대용 BEST5 으로 세계적으로도 인정을 받고 있는데요 어떤 식물들이 있는지 알아 보겠습니다.

 

공기정화식물공기정화식물

 

 

많은 식물들이 공기정화기능을 가지고 있지만 그래도 미국 나사에서 정한 최고의 공기정확식물 순위가 있습니다. 이 순위를 바탕으로 식물들의 특징과 어떻게 길러야 하는지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매우 쉽게 정리가 되어 있기 때문에 금방 이해하고 식물에 대한 정보를 얻어 갈수 있을 거라고 생각을 합니다.

 

 

공기정화식물공기정화식물

 

 

공기정화식물 효능

 

공기정화식물 효능으로 많은 것들이 있지만 우선 적으로 실내인테리어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천연가습효과와 공기전화에 탁월한 효능을 보이면서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그리고 초록색의 식물을 집에서 기르다보면 스트레스 완화와 정서적으로 안정을 찾을 수 있는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공기정화식물 BEST 5

 

미국 NASA에서 공기정화식물 순위를 발표한적이 있습니다. 그 만큼 효과가 입증됐다고 말할 수 있는데요 NASA에서 발표 한만큼 믿고 식물 하나 구입해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공기정화식물공기정화식물

 

 

■NASA에서 발표한 공기정화식물 순위

 1

 아레카 야자

 2

 관음죽

 3

 대나무(세이브리지) 야자

 4

 인도 고무나무

 5

 드라세나데레멘시스

 6

 헤데라(아이비)

 7

 피닉스 야자

 8

 피쿠스아리

 9

 보스톤고사리

 10

 스파티필름

 

1위 아레카 야자

 

공기정화식물

 

 

미국 NASA에서 인정한 1위 아레카 야자 입니다. NASA에서 진행한 공기 정화식물 실험에서 유독 물질 제거 능력과 잎에서 수분을 배뿜는 습도조절 능력에서 1위를 차지 했습니다.

 

아레카 야자는 연간 15cm ~ 25cm 정도 자라며 초대 1.8 ~ 2M까지 자라는 식물 입니다.

 

 

◎ 공기정화식물 아레카 야자 키우는 방법

 

직사광선 보다 유리창을 통해서 들어오는 밝은 빛이 들어오는 곳에 놓아 줍니다.

 

직사광선을 받으면 잎이 타고 노란색으로 변하게 됩니다.

 

아레카 야자는 열대우림에서 자라기 때문에 물을 자주 주어야 합니다.

 

아레카야자의 생장기인 봄, 여름, 가을에는 물을 흠뻑 자주 주어야 합니다.

 

다만 아레카야지의 뿌리가 물에 잠기지 않게 조심해야 합니다.

 

물을 주기 전에 화분의 겉흙이 말았는지 확인한 후에 주어야 합니다

 

뿌리가 물에 잠기게 된다면 뿌리가 썩어 회복이 어렵습니다.

 

 

공기정화식물

2위 관음죽

 

공기정화식물

일본 관음산에서 자생하는 대나무 같은 식물이라 관음죽이라 불립니다. 공기정화식물 관은죽은 휘발성 제거에 탁월한 성능을 보입니다. 또한 암모니아 흡수에도 뛰어나 주방이나 화장실 등에 두면 냄새 제거 효과가 있습니다. 관음죽은 성장 속도가 느리기 때문에 관리하기 쉽습니다.

 

 

◎ 공기정화식물 관음죽 키우는 방법

 

열대성 기후 식물이라 온도와 습도를 높게 유지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때문에 실내가 건조하면 분무기로 잎에 물을 뿌려 주는게 좋습니다. 관음죽은 직사광선을 피해 밝은 실내에서 키우는게 좋습니다.

 

직사광선은 잎을 태우고 누렇게 변형시킬 수 있으며 바람은 관음죽의 잎을 마르게 합니다.

 

관음죽은 물을 좋아하는 식물로 물을 넉넉하게 주는게 좋습니다.

 

물은 여름에 3~4일에 한 번, 겨울에는 7~8일에 한번 정도 주며 흙표면이 말랐을때 주는 것이 좋습니다.

 

 

공기정화식물


3위 대나무(세이브리지) 야자

 

공기정화식물

 

 

대나무 야자 입니다 세이브리지라고도 부르며 최대 2m 정도 자랍니다. 각 줄기마다 10 ~ 15개 가량의 우상엽이 나며 색은 어두운 녹색을 띕니다.줄기는 대나무와 비슷하며 활갈색 섬유질로 싸여 있습니다. 낮은 조도에서도 잘 자라며 생장이 빠르고 병충해에도 강하여 관리 하기 쉽습니다.

 

 

◎ 공기정화식물 대나무(세이브리지) 야자 키우는 방법

 

생장이 매우 빠른편이며 반양지에서 직사광선을 피해 키우는 것이 좋습니다. 광량이 너무 적으면 잎이 전체적으로 처지고 모양이 흐트러질 수 있으니 적당히 빛을 쬐주어야 합니다.

 

키우기 적당한 온도는 16 ~ 24도이며 경울에는 10도 이하로 내려가지 않도록 관리해야 합니다.

 

물은 화분구멍으로 흘러나올 만큼 흠뻑 주며 하루에 한 두 차례 엽면에 뿌려 외관을 유지 시켜 줍니다.

 

공기정화식물


4위 인도 고무나무

 

공기정화식물

 

넑은 잎 만큼이나 공기정화효율이 뛰어난 공기정화식물 인고 고무나무 입니다.키우기가 매우 쉽기 때문에 식물을 처음 접하는 사람들도 어렵지 않게 키우기가 가능합니다.

 

인도 고무나무는 물을 적게 주어도 쉽게 말라 죽지 않으며 물을 많이 주어도 뿌리의 흡수력이 좋아 식물의 뿌리가 썩는일이 쉽게 일어나지 않습니다.

 

 

인도 고무나무는 생장점이 위로 자라는데 어느정도 원하는 높이에 다다르면 나무의 가운데 줄기를 잘라 주면 위로 성장하지 않고 옆으로 성장을 합니다.이때 잘라낸 줄기를 심으면 뿌리를 내려 또 하나의 고무나무를 키울 수 있습니다.

 

 

◎ 인도 고무나무 키우는 방법

 

공기정화식물 인도 고무나무는 실내의 가장 밝은 곳에서 키우는 것이 좋습니다. 빛이 좋을수록 잎은 풍성해지고 예쁘게 자라납니다.

 

물은 화분의 흙이 충분히 말랐을때 물을 주어야 합니다.

 

고무나무는 일시적으로 물이 부족하다고 쉽게 죽지 않습니다.

 

습도 파악이 안될때에는 화분을 잘 말려주는게 관리하는 방법 입니다.

 

 

공기정화식물

 

5위 드라세나 데레멘시스

공기정화식물

 

공기정화식물 드라세나데레멘시스는 열대림에서 지피식물로 자랍니다. 이런 종류의 식물은 저광, 고습,그리고 따뜻한 환경을 좋아 합니다.용설란과에 속하며 약 40여종의 식물이 있습니다.

 

 

 

◎ 인도 고무나무 키우는 방법

 

공기정화식물 드라세나는 원래 내음성이지만 이따금 일광욕을 시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직사 광선을 피하고 밝고 바람이 없는 장소에 두어 키워 줍니다.

 

드라세나는 20도 이하로 내려갔을때 생욕이 약햐지기때문에 회수를 줄여서 관리 합니다.

 

물은 화분의 표면 흙이 마르면 흠뻑 줍니다. 그리고 잎면에도 물을 주는 것이 좋습니다.

 

 

공기정화식물

 

 

공기정화식물 추천 5가지를 알아 봤습니다. 모든 식물들은 모양과 생갬새 그리고 자라는 환경까지 다 다르기 때문에

자신이 어떻게 기를것인지 그리고 어떤 환경인지 꼼꼼히 따져보시기 바랍니다.



 

2020/11/02 - [생활꿀팁정보] - 숲나들e 홈페이지 예약방법 시설 이용요금 확인

 

숲나들e 홈페이지 예약방법 시설 이용요금 확인

코로나 19로 여행과 운동을 많이 하지 못하는 분들이 정말 많이 계실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최근 코로나 19의 방역수칙이 1단계로 낮아지면서 조금은 활동할 수 있는 반경이 넓어졌는데요 그중

ehsskqkd1.tistory.com

 

2020/10/30 - [생활꿀팁정보] - asmr 뜻 유래 백색소음

 

asmr 뜻 유래 백색소음

현재 많은 곳에서 asmr을 사용하여 사람들에게 행복감을 들려주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asmr 뜻을 정확하게 아는 사람은 드물지만 asmr을 듣기만 해도 행복해지는 소리인 것은 많은 사람들

ehsskqkd1.tistory.com

 

2020/10/30 - [생활꿀팁정보] - 이비에스 온라인 클래스 사용방법 오류 해결

 

이비에스 온라인 클래스 사용방법 오류 해결

많은 학생들이 학교에 등교를 하지 못하면서 집에서 온라인 수업을 진행하는데요 그중에서 많은 학교와 학생들이 사용을 하는 이비에스 온라인 클래스 사용방법과 오류 해결에 대한 내용을 알

ehsskqkd1.tistory.com

댓글